농촌여성신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제5차 정기총회 개최"

3,023 2019.02.18 23:01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농촌의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학교교육과 연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촌교육장 운영자의 전국모임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회장 윤상복)는 지난 18일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과학교육관 대강당에서 제5차 정기총회를 열었다.

 

농촌교육농장협회 대의원, 관계관을 포함한 1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는 농업인과 농업·농촌을 위해 노력한 농촌진흥청·농업기술원 관계자와 전문가, 협회 전 임원에게 공로패·재직기념패를 수여했다.

 

교육에 앞서 지난해 농진청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한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윤상복 회장은 시상금(100만 원)을 농업 후계 육성을 위해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강태승(3학년), 연암공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김주우(2학년)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교육농장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은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채혜성 박사의 농생명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한 강의와 지난 년도 농촌교육농장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사례발표분야 대상을 수상한 가람뫼농장 최생호 대표가 사례발표를 했다.

 

윤상복 회장은 “농업·농촌의 무한한 자원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농촌교육농장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신체 발달과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의 교육적 가치 확산을 위해 농촌교육농장을 알리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여성신문 추민정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