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웅 농진청장 “청년농 기술창업 지원방안 모색”

2,153 2020.09.22 10:04

짧은주소

본문

b8c36327aa27e6e9e15900be710a0815_1600736
허태웅 청장이 전북 김제의 곤충테마사업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북 김제·부안·고창 등 
소규모 영농사업장 방문
코로나 탓 어려움 등 위로

농촌진흥청이 청년농업인 기술창업, 농촌관광 및 지역특화품목을 활용한 지역농업 활성화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11일 전북 김제, 부안, 고창에 위치한 소규모 영농사업장을 차례로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허 청장은 전북 김제의 곤충테마사업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다각적인 기술창업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농업전문 인력양성의 내실을 기하고, 청년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곤충테마사업장은 청년농업인이 굼벵이 사육과 건강기능성 제품 생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이어서 방문한 부안의 생활원예체험 농촌교육농장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문객이 줄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농장관계자들을 위로하고 농촌관광 사업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고창에서는 복분자를 활용해 발효식초를 제조하는 영농조합법인을 방문했다. 이들 영농사업장에서 허태웅 청장은 “코로나19와 공존할 수밖에 없는 시대에 치유농업이 주목받을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농촌의 인적, 물적, 환경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농업모델 개발을 통해 농업의 외연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특화품목을 활용한 지역농업 활성화와 관련, “농업기술센터가 중심이 돼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예산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내년부터 현장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지도, 민간전문가의 기술지원과 현장R&D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