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으로 여름휴가 떠나자" 농식품부 30%할인 지원

2,222 2020.07.31 09:06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 올 휴가는 농촌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7월 27일부터 농촌관광 할인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농촌관광할인지원사업은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등 농촌관광지를 방문한 여행객의 이용금액 30%를 할인 지원(최대 3만 원)해주는 사업으로 3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되었으며 총 지원규모는 18억 원이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농촌관광을 계획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7월 27일부터 농협·신한·현대 3개 카드사의 누리집이나 앱을 통해 농촌관광 할인 이벤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고, 3개 카드사를 통해 선착순 6만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할인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전국 1700여 곳의 지정된 농촌 관광지를 방문하여 이벤트 신청 카드사의 카드로 숙박, 체험프로그램 이용, 농특산물 구매 등 이용금액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30%를 청구할인 또는 캐쉬백 형식으로 최대 3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 농어촌공사 및 3개 카드사는 할인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7월 22일 오후 4시, aT센터(서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1065567798010642_121_thum.JPG
▲ 업무협약식 <사진제공=농식품부>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농식품부 조재호 차관보, 한국농어촌공사 조석호 농어촌자원개발원장, NH농협카드 서준호 부사장, 신한카드 이영민 상무, 현대카드 김대겸 실장이 참여하여,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국민이 농촌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대국민 홍보에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할인받을 수 있는 농촌관광지 정보, 할인쿠폰 참여 방법 등 농촌관광 할인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농식품부는 농산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진청, 산림청, 농협과 합동으로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사람들과 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농촌관광 체험단(3,000명)을 운영하여 농촌관광 수요층을 확대하는 한편,  치유, 거리두기 여행 등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여 농촌관광 우수 콘텐츠를 지속 발굴·홍보하고, 농촌관광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진청은 안전과 위생관리가 뛰어난 농가맛집, 농촌교육농장 등 219개소를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으로 선정하였고, 식사·숙박·체험·지역 명소를 연계한 농촌관광패키지상품 ‘우리농촌갈래?’를 출시하고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산림청은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등을 활용한 산림교육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숲과 지역문화를 만끽하는 ‘우리숲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수 산촌생태마을에서는 “코로나지만 괜찮아, 청정한 산촌으로 GO~GO~”이벤트를 통해 숙박비를 지원한다. 
   
농협은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마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ㆍ문화ㆍ관광」이 결합된 농촌체험 여행프로그램인 팜스테이(FarmStay)를 운영 중이다. 
   
농식품부 김보람 농촌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거리두기 여행, 걷기, 치유 등 농촌 관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많은 국민들이 이번 여름 휴가는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가족과 함께 청정농촌에서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라며, “안전한 농촌여행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안전 및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